토큰 홀더들의 토크 보유랑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Scope 에서 궁금한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토큰 홀더들의 보유량에 대한 질문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보면 토큰 홀더 리스트와 보유량을 보여주는데
caver 에 특정 토큰의 홀더와 보유량을 얻을 수 있는 함수는 없는것이 맞죠~?

그렇다면 홀더 리스트를 따로 DB화 해서 가지고 있고,
예를 들어 10만명의 홀더가 있고 해당 홀더들의 리스트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특정 시점의 토큰 밸런스를 스냅샷 하고자 한다면 해당 시점에 10만명의 해당 토큰 보유량을 조회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던가 해야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질문이 정신없고 지저분하지만 고수님들의 답변,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ando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것처럼 Caver에서 그런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KIP-7 토큰일 경우 KASGetTokenBalance 를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홀더의 토큰 밸런스를 조회할 수 있는 API 입니다.

다만, 말씀하신 “스냅샷” 이라는 조건이 얼마나 까다로운지에 따라 위 API를 사용해서 해결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록 넘버 1,000 번 기준으로 계산하겠다 라고 정한다면, KAS 측에 해당 블록 넘버에 대한 데이터가 기록될 때 동시다발적으로 10만 번 조회를 하셔야한다는 것인데, Klaytn에서는 블록 생성 시간이 평균 1초이므로 10만 건을 조회하시는 동안 이미 다음 블록이 생성될 가능성이 있을 듯 합니다.

위에 언급드린 API에는 블록 넘버를 지정한다던가 하는 옵션이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을 고려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정말 까다로운 기준의 스냅샷” 이라면 이벤트 Log에 기록된 내용을 토대로 스냅샷 조건에 해당하는 디비를 구축하는 방법이 유일할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cc. @_Mike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