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컨트렉트 실행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caver -js 를 이용하여 klay → 스마트 컨트렉트 주소로 송금할때 from, to, value, input, gas 등등 이렇게 입력을 하는 부분에서 input값을 구하는 방법을 모르겟어요ㅠㅠ 계속 찾아보니 스마트 컨트렉트 배포, 실행 쪽만 예제코드가 있었고 정확한 설명은 없더라구요ㅠㅠ 제가 이해한 바로는 솔리디티 코드를 작성한후 컴파일한 바이트코드가 input 값인거같은데…
스마트 컨트렉트 주소로 송금하기위한 input 값을 구하는 예제가 있나요 ?ㅠㅠ

@mpos2m

안녕하세요.
질문이 조금 명확했으면 좋겠는데요…!

원하시는 게 스마트 컨트랙트로 Klay 를 송금하는 시나리오 이신 걸까요?
해당 스마트 컨트랙트는 Klay를 받을 수 있는 Payable 이 구현되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앞으로는 좀 더 명확한 답변을 드리기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해서 작성해주셨으면 합니다.
https://forum.klaytn.foundation/t/the-posting-guideline-of-caver/3207/2

input에 대한 내용은 Solidity ABI Encoding specification에 따라 Encoding된 byte data를 이야기합니다.

caver-js의 contract module의 encodeABI()를 통해서 값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음…제가 아직 스마트컨트렉트에 대한 개념이 부족한거같습니다ㅠㅠ 좀더 공부해볼게요 ㅠㅠ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