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S 계정에 wallet 생성 제한이 200개?

caver-js-ext-kas 이용중이고 아직까지는 baobab 사용중입니다.

  1. 서비스 운영을 위해 다른 사람의 계정(EOA)을 대신 생성할 때 caver.kas.wallet.createAccount를 쓰면 될까요?

  2. 한 개의 KAS 계정에 최대 200개의 계정만 생성이 가능한가요?

  3. KAS를 이용한 createAccount 계정을 다른 사람에게 줘도 괜찮나요?
    실제 서비스 운영할 때를 대비한 질문인데요.
    회원가입한 유저에게 계정 주소를 발급해주려고 createAccount를 한다면, privateKey는 양쪽다 모르니 상관없을까요? privateKey가 필요한 경우가 생길까요?

  4. 한 사람당 한 개의 지갑을 갖게 하려면, KAS 계정을 생성하는 함수도 있을까요?
    회원가입한 유저에게 제 KAS 계정으로 만든 account가 아닌 아예 KAS 계정을 주는게 맞는 개념인가요?
    그렇다면 KAS 계정을 대신 생성해줄수도 있나요?

  5. KAS를 이용하지 않고 KlaytnWallet 웹을 이용해 계정을 만든다면 지갑 1개당 계정 1개가 생기는거고, KAS를 이용해 createAccount를 한다면 지갑 1개(KAS계정)당 여러개의 계정이 생기는거죠?

안녕하세요, 클레이튼 포럼에 질문을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네, EOA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createAccount()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 네, 무료 버전에서는 200개까지만 제공됩니다. 유료 버전을 사용하시면 좀 더 많은 계정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다른 사람에게 준다는 말씀이 무슨 의미인지 정확히 이해가 되진 않습니다만, private key가 제공되지 않는 대신 해당 계정의 서명에 대한 인증 및 허가는 KAS account의 credential로 대신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해당 계정의 서명 권한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KAS Account의 credential을 제공하셔야 합니다.
  4. KAS Wallet API는 서비스가 private key를 포함한 Klaytn 계정의 모든 사용 권한을 서비스가 가지는 형태를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말씀하시는 시나리오는 각 계정별로 개인이 소유권을 가지는 경우를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그러려면 private key를 제공하거나 그에 준하는 별도의 개별 인증 방법이 필요합니다. 현재 KAS에서는 그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또한, KAS 계정을 대신 생성해 주는 기능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5. 네, 그렇게 이해하셔도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상황 설명을 조금 드리고자 합니다.ㅎㅎ
제가 어떤 서비스를 운영하려고하는데, 회원가입을 한 유저들에게 계정을 만들어주고 그 계정에 token을 보내주려고 하는 거거든요.

  • 그러면 제가 저의 KAS credential을 이용해 일단 200개의 createAccount()를 해서 나눠줄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맞나요??
  • 그때 유저들끼리도 토큰을 transfer하는게 가능한가요?
  1. 다른 사람에게 KAS의 credential을 제공하려면, AccessKey를 생성해서 줘야된다는건가요?

나눠준다는 말씀이 계정 주소 정보는 전달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private key를 직접 주는 방식은 아니기 때문에, 유저들끼리 토큰 전송을 하기 위해서는 KAS Wallet API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즉, okay님 서비스에서만 유저들간 토큰 전송이 가능한 형태가 됩니다.

KAS credential은 현재 해당 KAS API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API이기 때문에 전달하시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