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 전송시 invalid contract 에러

Contract Address를 이용하여, 사용자 정의 토큰을 전송해보려고 하는데
send_token API이용시 6405에러와 함께 “invalid contract” 메세지가 표시 됩니다.

contract 주소는 Klaytnscope 여기에 있는것을 사용하였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11110 님, 안녕하세요 :slight_smile:

send_token API를 이용해서 사용자의 토큰을 전송하시는 경우, Klip에서 지원하는 토큰만 전송 가능합니다. 해당 토큰이 Klip에서 서비스중인 토큰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튜토리얼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클립에서 서비스중인 토큰외에 전송은 불가능한가요? 서비스 정책인것 같은데, 언제쯤 풀릴수 있을까요?

네, 정책으로 전송 불가하도록 결정된 부분이 맞습니다. 현재로서는 해당 정책에 대한 변경 계획이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한 가지 부연 설명 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ecute_contract 타입으로 토큰 전송을 구현하실 수 있으나, 아래 문제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 입장에서 토큰 전송인지 여부를 인지할 수 없음 (토큰 내역에서도 확인 불가)
  • 토큰 전송 알림톡도 가지 않음

execute_contract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문서 참조 부탁드립니다.

@11110
지나가는 길에 댓글 달아봅니다.

_albert 님이 말씀주신대로 klip A2A api를 이용하여 execute_contract type으로 Klip에 listing되지 않은 token도 전송이 됩니다. 사실 token이 아니라 cypress 에 배포된 contract의 abi를 안다면 다 될 겁니다.

저도 klip에 listing되지 않았지만, klaytn에 배포된 token(kip-7)이 A2A api를 통해 deep link 호출까지 정상동작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1개의 좋아요

답변감사합니다. execute_contract타입으로 전송되는것 확인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