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EN 바이너리(ken)+ kend를 systemctl에 등록하고싶습니다

rpm설치시 systemctl service로 자동 등록되는 것 같은데

github에서 klaytn en bin인 ken과 kend를 받은다음

이걸 이용해 노드가 죽었을 시 자동 재실행 되게 하고싶어,

systemctl 에 restart 을 넣어 service를 추하고싶습니다.

[Unit]
Description=Kend service

[Service]
ExecStart=/home/ec2-user/ken-linux-amd64/bin/kend start

ExecStop=/home/ec2-user/ken-linux-amd64/bin/kend stop

[Install]
WantedBy=multi-user.target

와 같이 구성하면 실행될 줄 알았는데 kend 실행후 바로 종료되더라구요

혹시 rpm 빌드할때 같이 구성되는 service파일같은게 있나요?

혹시 참조하신 Klaytn Docs 페이지 등이 있을까요? 관련해서 알려주시면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를보면 systemctl은 RPM과 함께 설치되며 EN의 상태는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환경상 바이너리 ken, kend를 사용하고있는데 빌드된 ken, kend를 활용하여 systemctl로사용하고싶습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Klaytn Docs 를 보시고 yum 명령어를 통해 rpm 파일을 설치하셨다면, /etc/rc.d/init.d 디랙토리 밑에 kend 파일이 생성됩니다.
명령어 find / -name “kend” 사용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do systemctl start kend.service 와 같은 명령어를 통해 ken 을 구동할 수 있습니다.
ken 종료 명령어는 sudo systemctl stop kend.service 입니다.
ken 이 잘 구동되는지 확인하는 명령어로는 tail -f /var/log/kend/kend.out 을 통해 로그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질문에서 언급해주신 Service 관련된 파일은 /run/systemd/generator.late/kend.service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